• JOIN
  • SITEMAP
  • FAVORITE
레인보우엔젤

레인보우엔젤

대표 콜센터 1544-9463
(24시간 전화상담)
수도권 어느 위치나 가장 가까운
지점에 문의해주세요~
고객님위치와 시간에 맞는
최적화 상담을 해드립니다.
*성함
*연락처
*위치
*이동선택
약관내용보기

반려동물정보

공유하기

반려동물도 고령화 시대. 나이 든 늙은 개 관리하는 법!! /반려동물장례 레인보우엔젤

애완동물도 고령화 시대. 늙은 개 관리 방법과 좋은 환경 만들어 주기

강아지의 평균 수명은 해마다 성장하고, 마침내 14 세를 초과했습니다.

견종에 따라 다르지만 개는 7 세 때부터 성숙되기 때문에 수명이 길어지면 개의 노령화 시기도 길어진다는 것입니다.

늙은 개는 그에 맞는 대처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 늙은 개를 기를 때의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목차

수명이 길어 노견이 늘고 있다

식사

운동은 무리하지 않고 체력 · 근력의 유지를 목표로

병에 걸리기 쉬워진다

마음의 케어도 중요

정리

수명이 길어 노견이 늘고 있다

외국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강아지의 평균 수명은 14.36 세라고 합니다.(2016 년 10 월 시점)

개는 7 세 때부터 성숙 단계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7 세를 인간의 나이로 환산하면 작은 강아지는 대체로 44 세. 대형견은 54 세 정도입니다.

10 세의 작은 강아지라면 56 세 정도, 대형견은 75 세 정도로 몸의 크기에 따라 같은 나이에서도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개가 성숙 단계에 들어가면, 산책, 식사, 배설 등에 있어 도움을 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작은 강아지라면 10 세, 대형견이라면 7 세를 기준으로 건강 상태와 운동 능력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조치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병에 걸리기 쉬워지므로 작은 변화에도 주의를 기울여 배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식사

늙은 개가 되면 몸의 기능이 쇠퇴하여 젊은 강아지였을 때와는 생활이 변화합니다. 식욕이 떨어지고 소화 흡수 능력이 떨어지거나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늙은 개에게 추천 음식은 ...

1.소량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충당

2.고단백 저칼로리

3.씹기 쉽고 삼키기 쉬운

노견은 운동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칼로리를 과다 섭취하면 비만이 되어 버립니다. 그러나 근육의 유지를 위해 단백질은 필수적입니다.

이빨이 약해지고 삼키는 힘이 약해져있는 경우에는 딱딱한 음식을 싫어하기 때문에 젖은 음식을 주거나 물에 불려 먹이는 등의 배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양이 현저히 줄어든 경우는 3 ~ 5 회에 걸쳐 소량씩 먹이거나 물기 있게 먹이는 등의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늙은 개를 위한 음식도 많습니다.

음식의 기준도 7세를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7 살이 되었다고 갑자기 음식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강아지의 노화의 변화 과정을 보면서 서서히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무리하지 않고 체력 · 근력의 유지를 목표로

늙은 개는 조금씩 체력과 근력이 저하되고, 운동과 놀이가 귀찮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산책에 가고 싶어 하거나 비탈길이나 계단을 피하는 등의 혱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징후가 보이면, 산책 코스와 놀이 방법에 대해 변화를 모색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요 포인트는

"현상 유지를 목표로 한 무리 없는 운동을 한다 "

" 강아지가 싫어지기 전에 정지한다"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는 정도에서 멈춘다"

관절이나 뼈 등에 문제가 있어 걸을 수없는 경우에도 안기거나 애완동물 카트에 올려놓고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하면 좋아합니다.

자신의 힘으로 걷지 않고 외부의 냄새를 맡거나 소리를 들으며 긍정적인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움직일 수 있고 놀 수 있는 체력 · 근력이 있는 경우에는 무리하게 운동량을 줄일 필요가 없습니다.

강아지의 체력에 맞는 운동량을 찾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병에 걸리기 쉬워진다

나이를 먹게되면 아무래도 면역력과 신진대사 능력이 저하됩니다.

신장과 간 기능이 떨어지거나 시야가 좁아지거나 피부와 털이 너덜너덜해지는 등, 노화로 인한 변화를 보게 됩니다.

늙은 개는 질병에 걸리기 쉽고, 나을 때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적절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에서 가능한 건강한 몸을 유지해야 합니다.

배설물의 상태와 배변 횟수, 걸음걸이, 반응 등을 잘 관찰하고 변화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정기적인 건강진단도 필요합니다.

마음의 케어도 중요

노화로 인한 변화는 몸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나타납니다.

같이 놀자고 해도 매정한 반응을 보이거나 자고만 있는 무기력 한 모습을 보이는 등 평소와는 다르게 얌전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늙은 개가 되면 큰 변화를 좋아하지 않고 현상 유지와 평범한 일상을 선호하게 되지만, 때로는 강아지에게 재밋거리를 주어 자극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사지를 하거나 평소와 다른 간식을 줘보고, 평범하고 조용한 시간에도 평소와 다른 자극을 줘보는 것도 좋습니다.

 

 

정리

개가 늙게 되면 몸에도 마음에도 변화가 나타납니다.

다이어트와 운동에 신경을 쓰고 강아지의 건강을 유지하고, 조금의 변화에도 주의하고, 노견의 특성을 이해하여 평소보다 더 배려가 필요합니다.

어린 시절처럼 활발하지 않고 귀여움은 예전 같지 않을 수는 있지만, 늙은 개는 늙은 개의 특성대로 나름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있습니다.

신체적, 심리적 변화로 소극적으로 변해버린 강아지는 더욱 더 사랑해줘야 할 소중한 우리의 가족입니다.

/반려동물장례 레인보우엔젤

 

 

공유하기
등록일
2019-03-19 10:42
조회
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