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식사 횟수는 아침 점심 저녁 3 회가 기본이지만, 강아지의 경우는 어떨까요?
강아지의 적정한 식사 횟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식사 횟수는 강아지의 나이에 따라 변화한다
어린 강아지의 횟수는 1 일 4 회가 기본
성견의 식사 횟수는 1 일 2 회가 적정
늙은 개는 컨디션을 보면서
개가 식사를 하지 않을 때는 어떻게?
정리
식사 횟수는 강아지의 나이에 따라 변화한다
어린 강아지의 경우는 1 일 4 회가 기본
강아지가 태어나 3 주 정도까지는 수유를 통해 모유를 먹고 자랍니다. 생후 4 ~ 8 주에는 젖니가 나기 시작하고 어머니 개가 모유를 마시는 것을 싫어하는 시기입니다.
강아지는 소화 기관이 미발달 때문에 많은 음식을 주면 구토 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식사는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를 계산하여 4 ~ 5 회로 나누어 주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는 성견에 비해 성장과 활동을 위해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식사가 맞지 않으면 영양 부족이나 저혈당에 빠질 수 있으므로 식사는 잊지 않고 준비하고 제대로 먹을 수 있는지 지켜봐 줘야 합니다.
성견의 식사 횟수는 1 일 2 회가 적정
개가 급격히 성장하는 것은 대체로 생후 6 개월까지 생후 1 년 정도까지 성장을 계속하지만, 6 개월 이후는 완만하게 됩니다.
소화 기관이 발달하면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되고, 컨디션을 무너 뜨리는 일도 줄어들 기 때문에 생후 6 개월을 지난 이후에는 식사 횟수는 1 일 2 회가 적정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를 계산하고 2 회에 나누어 줍니다.
간식을 주는 경우는 간식의 칼로리를 생각해서 식품의 양을 줄여주세요.
강아지에 맞는 최적의 무게는 1 세 때의 체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1 세의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대로 식사의 칼로리를 컨트롤합니다.
늙은 개는 컨디션을 보면서 ...
늙은 개는 소화 기능이 점점 쇠퇴합니다. 따라서 성견 시보다 한 번의 식사량은 줄이고 그만큼 식사 횟수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가 약해지고 있기 때문에 식품의 경도에 주의해야 합니다.
늙은 개의 식사 횟수는 1 일 3 ~ 4 회 가 최고. 소화 기능이 줄어든다는 것을 유념해서 식사량은 그날의 컨디션을 보면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는 7 세 때부터 늙은 세대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가 7 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무렵이 되면 노견에 맞는 식품으로 전환 준비를 해야 합니다.
늙은 애견 식품을 줄 때는 단번에 바꾸지 않고 지금까지 먹던 음식에 늙은 애견 식품을 섞어 조금씩 분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가 식사를 하지 않을 때는 어떻게?
개가 식사를 하지 않는 경우는 어떤 병에 걸려있을 수 있습니다. 소변이나 대변의 상태, 행동을 관찰하고 평상시와 모습이 다른 경우는 동물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성견이라면 하루 먹지 않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칼로리를 많이 필요로 하는 강아지는 식사를 한 번 취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위험합니다.
위험할 땐, 즉시 동물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 부족으로 인해 식사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운동을 시키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 외에는 과한 간식 때문에 식사를 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식은 냄새와 맛이 진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싱거운 건조식품을 먹지 않게 되어 버립니다.
정리
연령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적절한 식사량은 변화합니다. 강아지는 1 일 4 ~ 5 회, 성견은 1 일 2 회, 늙은 개는 1 일 3 ~ 4 시간을 기준으로 하면 좋을 것입니다.
식사는 아기들 건강에 필수적인 것이니 만큼, 잘 관리하여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고 관리해줘야 좋을듯합니다.
/반려동물장례 레인보우엔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