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나 주변인 못지않게 반려동물을 잃은 슬픔도 크기는 매한가지입니다.
오랫동안 살피고 지내온 만큼 가족을 잃은 슬픔이란 누구도 헤아리지 못할 겁니다.
사람이야 장례절차가 잘 되어있어 장례식장을 이용하여 해결하면 되지만, 반려동물장례를 어떻게 진행해야 하며 처리할지를 모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특히나 반려동물을 처음 분양받은 사람들은 갑작스러운 상황에 당황스럽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조차 생각나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반려동물의 죽음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노견안락사나 고양이안락사의 경우가 있는데, 강아지나 고양이 모두 안락사의 경우 더욱 힘든 점이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반려동물을 안락사하는 결정은 서두르면 안 되고, 나중에 감정적으로 쇠약해질 수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반려견과 반려묘의 고통 속에서 이별을 행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노견안락사나 고양이안락사도 하나의 좋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누구보다도 고통과 마음, 아픔을 보호자 스스로는 잘 알고 있어서 아이를 생각하고, 신중히 판단한 결과라면 좋은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안락사가 아니어도 자연스럽게 죽음을 맞이하게 할 수도 있지만, 아이가 오랫동안 고통받을 상황이라면, 안락사가 더 좋은 결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노견안락사나 고양이안락사는 일반적인 결정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 수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특히 이 경우, 반려동물의 삶의 질이 이미 감소하고 있다는 징후를 발견해야 하며 그에 대해 충분히 주의해야 합니다.
안락사를 결정하였다면 그다음으로는 반려동물장례를 진행해야 합니다.
반려동물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하늘나라로 갈 때, 평화롭고 품위 있는 죽음을 맞이하게 하기 위해 업체를 선택할 때 신중하고 꼼꼼하게 알아본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되돌릴 수 없는, 단 한 번의 선택을 잘 생각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반려동물을 보낼 때, 누구나 보내고 싶지 않은 마음은 너무도 클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족들은 마음의 평정심을 갖도록 조용한 곳을 찾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올바른 선택을 하였지만, 보내기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족들의 마음이 편해야 떠나는 반려동물들도 마음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슬픈 마음을 다잡기란 짧은 시간이지만, 마냥 슬퍼할 수만은 없기 때문에 마음을 다잡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순간을 생각해보고, 노견안락사나 고양이안락사, 또, 안락사의 필요성, 장례식장의 선택 등을 신중히 평가하며 이를 통해 선택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길이라는 생각을 가능한 확실히 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주변에서는 다양한 동물 병원을 볼 수 있습니다.
시설도 다양하고 금액대도 다양해서 보호자들은 좋은 병원을 고르는데 많은 고민이 될 것입니다.
무작정 비용이 비싸다고 해서 좋은 것만이 아니어서 일단 어떤 과정을 제공하는지를 알아본 후, 합리적인 비용에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평소에 아기의 상태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다니던 동물 병원에서 시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여러 여건상, 그런 상황이 안된다면, 동물 병원을 고를 때, 여러 곳의 상담을 받은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안락사를 결정하게 되면 문의를 통해 안락사의 과정과 전체적인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안락사는 일반적으로 마취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그 절차에 대해서는 수의사를 통해 과정이나 절차의 충분한 설명을 듣고 진행해야 합니다.
또, 안락사의 특성상, 특이하고 일반인이 인지하지 못한 여러 반응에 대해서도 설명 듣고, 확실하게 이해하고, 시행되어야 합니다.
안락사를 진행하고 나면 반려동물 장례업체를 통해서 장례를 진행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유골을 화장시키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이는 현재의 모든 이별과 장례방법 중 가장 올바르고 윤리적이며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화장을 통한 반려동물장례 이후에는 산이나 나무에 유골을 담아 묻는 것은 불법이 아닙니다.
반려동물장례식장을 선택할 때는 인터넷이나 주변 지인들을 통해 과정이나 합당한 절차를 인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제대로 된 장례식장에서는 절차를 잘 준수하겠지만 혹시나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는 길이라도 편안하게 보내주고 싶은 것이 가족의 마음이기에 주인이 하나하나 세세하고 꼼꼼하게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아이에게 좋은 길로 보내주는 방법입니다.
간혹 잘 알아보지 못할 경우 의사소통이 잘되지 않아 업체와 분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그때는 이미 늦어버린 상태로, 아기의 사체를 두고 마냥 지체할 수만은 없는 상황에 내몰리기 때문입니다.
레인보우엔젤에서는 안정된 절차를 통해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반려동물 안락사를 진행할 수 있는 동물 병원을 소개해 드리고 있으며, 장례식장은 시간 소요 없이 바로 이동해서 장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콜센터(1544-9463)로 상담 및 예약을 하시면, 고객님께서 안락사 병원을 섭외해 드리고, 안락사가 끝나는 시점에 맞춰 고객분께서 장례식장으로 직접 방문을 하시거나 픽업 서비스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